티스토리 뷰

반응형

유퀴즈 손웅정 감독 출연 소식 알려드리겠습니다. 손웅정 감독은 손흥민 선수 아버지로 워낙 널리 알려지신 분인데요. 손흥민 선수를 현재까지 오도록 최고의 축구선수로 키워내신 분이 바로 손웅정 감독이라는 것은 이미 많이 알려진 사실입니다. 손웅정 감독께서 첫 방송출연을 하셨다고 해서 유퀴즈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아래서 손웅정 감독 유퀴즈 출연분 알아보겠습니다.

 

유퀴즈 손웅정 감독 출연 방송

손웅정 감독 또한 축구선수로 활동했던 경력이 있는데요. MC 유재석이 이를 언급하자 본인은 삼류선수일 뿐이라고 겸손하게 말씀하십니다. 손웅정 감독이 선수시절에는 많이 유명한 선수는 아니었지만, 자신이 연습했던 그 경험을 기반으로 손흥민 선수의 축구 교육을 어떻게 해나갈지 방향을 잡으셨다고 합니다. 왼발을 쓰기 위해 오른쪽 운동화에 압정을 꽂으며 연습했다고 합니다.

양발을 자유자재로 쓸 수 있도록 훈련을 시키셨다고 합니다. 초등학교 3학년 1학기 때 축구를 하기로 결심한 손흥민 선수에게 손웅정 감독은 진지하게 정말 할거냐고 세 번 되물으셨다고 합니다. 그 뒤로 손웅정 감독은 손흥민 선수와 축구 오직 두 가지만 생각하며 지냈다고 합니다. 부자는 오직 축구에 모든 것을 걸고 힘든 순간을 버팁니다. 아버지 손웅정 감독은 아들에게만 훈련을 시키는 것이 아니라 항상 함께했고, 오히려 훈련을 더하면 더했지 아들 앞에서 절대 흐트러지는 모습을 보이지 않았다고 합니다.

그 긴 과정을 부모가 계속 함께한다는 것이 정말 쉬운 일이 아닌데요. 그렇기 때문에 손웅정 감독의 교육 철학이 관심을 받는 것 같습니다. 독일에서 4~5년 간을 손흥민 선수를 훈련시키고 집안일과 뒷바라지로 춥고 배고픈 환경에서 버텼다고 합니다. 지금도 그 때의 시절만 생각하면 춥고 배고픈 기억뿐이라는 손웅정 감독입니다.

손웅정 감독은 항상 기본기를 중시하는 방식으로 훈련을 시켰다고 합니다. 기본기를 무시하고 바로 경기에 투입시키는 훈련방식에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는 손웅정 감독인데요. 이렇게 나온 성적은 누구를 위한 성적이냐고 강한 목소리를 내십니다. 이런 방식의 교육은 정작 프로에 진입할 나이가 되어 헛점이 드러나고 손봐야 되는 부작용으로 나타난다고 합니다. 기본기부터 탄탄히 다지고 올라오지 않은 것이 후에 문제로 터지는 것입니다. 

현재 손웅정 축구 아카데미에서 어린 꿈나무들 교육을 하고 계신 손웅정 감독은 지금도 어린 선수에게는 멀리 강하게 차는 연습은 시키지 않는다고 합니다. 아직 관절과 근육이 여려 손상을 입을 우려가 있기 때문입니다. 손흥민 선수도 18세가 되고 나서야 슈팅연습에 들어갔다고 합니다. 그 전까지는 오로지 기본기를 다졌습니다.

맹모삼천지교가 아닌 일명 "손부삼천지교"라 손흥민 아버지의 교육법은 지금도 많은 사람들을 경탄하게 만듭니다. 넉넉치 않은 상황에서 타국에서의 뒷바라지가 길고도 고된 과정이었겠지만 죽냐 사느냐의 문제기 때문에 흐트러질 수 없었다고 합니다.

현재도 계속 본인의 체력을 관리하고 계시며 자기 관리 또한 굉장히 철저하십니다. 지난 몇 십년 간 정말 흐트러짐 없이 1분도 허투루 쓰지 않았다고 사셨다고 합니다. 강인함이 느껴지는 표정에서 손웅정 감독이 어떻게 살아오셨는지 느껴집니다.

손흥민 선수의 토트넘 프리미엄 리그 입성에서 손웅정 감독의 역할이 굉장히 컸는데요. 감독이 손흥민에 대한 확신을 가지지 못하자 아버지로서 그냥 볼 수만은 없었다는 손웅정 감독은 레버쿠젠의 감독이 4층을 지나가는 것을 우연히 목격하고 어떻게든 붙잡기 위한 간절함으로 4층까지 단숨에 뛰어가 설득해 재협상 기회를 얻었다고 합니다. 그때의 단장과 부단장은 손웅정 감독이 뛰어올라 붙잡는 모습에 놀라 악몽까지 꿨다는 얘기가 들린다고 하네요. 정말 아버지의 간절함이 얻어낸 기회같습니다.

워낙 열정적으로 아들의 축구를 뒷바라지 했기에 아들일에 너무 간섭하고 좌지우지 하는 것 아니냐는 오해를 받는다고 합니다. 축구를 잘하기 위해 하는 것 외에는 아들의 삶에 대해서 간섭하지 않는다며 답답함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축구와 손흥민선수만 바라본다는 손웅정 감독은 이 세상에서 축구선수는 손흥민 선수밖에 없다며 각별한 애정과 믿음을 드러냈습니다. 손흥민 선수도 자신의 축구는 아버지의 작품이라고 했는데요. 아버지의 자식에 대한 믿음, 그리고 그만큼 손흥민 선수도 아버지를 잘 따르고 신뢰한다는 것을 잘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여전히 손흥민 선수는 월클이 아니라고 생각한다고 합니다. 손흥민 선수가 월클로 사랑받는 것은 감사하지만, 지속적으로 10% 성장을 이뤄내기를 바라는 아버지 마음이라고 합니다. 사람들은 전성기를 좋아하지만, 감독님은 전성기는 내려가라는 신호라고 생각한다고 합니다. 내려갈 때도 축구팬들이 허무하지 않기 위해 아름답게 내려가야 한다고 하십니다. 여전히 노력하고 성장하며 현재에 도취되지 않기 위해 그렇게 생각한다고 하십니다. 전성기는 잠깐일 뿐, 은퇴하면 금방 잊혀질 것이니 교만하지 말자는 생각을 갖고 계십니다.

잘 따라와주고 힘든 역경도 이겨내고 버텨준 것이 그저 고맙다는 아버지 손웅정 감독입니다.

 

유퀴즈 손웅정 감독 방송분 보기

tvN 유튜브 손웅정 감독 출연분 영상보기

 

tvN 손세이셔널 손흥민 선수 손웅정 감독 영상 보기

 

유퀴즈 손웅정 감독 방송분 영상 정보를 함께 살펴봤습니다. 방송 정보 알아가시는데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